본문 바로가기
한국어교실

한국어 말하기 대본 샘플

by ☆★○☆★ 2020. 7. 18.

대본 샘플 모음집

말하기 대회에서 참가할 학생들이 간단하게 참고할 수 있는 말하기 대회용 원고를 정리했습니다. 말하기 전에 하는 인사와 마무리 인사는 빼고 썼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취미

저는 날씬하고 친절하고 키가 크고 머리가 길고 똑똑합니다. 저는 아레과에 살고 있습니다. 저는 엄마랑 집에서 살고 동물 여섯 마리도 같이 삽니다. 제 아빠는 할머니 댁에서 사십니다. 그리고 동생은 아르헨티나에 있습니다. 제 취미는 춤추기입니다. 춤추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하지만 수학은 안 좋아합니다. 정말 너무 어렵기 그지 없습니다. 그래서 일곱 살 때 아카데미에 배우러 갔습니다. 지금도 계속해서 연습하고 있습니다. 축구는 잘 못합니다. 한국의 음악 그룹 방탄소년단을 좋아해서 한국어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 남자들은 잘생기고, 예쁘고, 귀엽고, 좋은 사람들입니다. 방탄소년단의 음악을 정말 사랑합니다. 그들은 젊은 사람들한테 모델이자 영감을 주는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저는 올해로 열 일곱 살입니다. 저는 제 인생과 꿈에 대해 여러분께 조금 이야기할 것입니다. 이 사진을 봐 주시길 바랍니다. 예쁘지 않습니까? 이 분은 제 예쁜 엄마입니다. 그리고 이 아이는 제가 아기였을 때입니다. 우리 엄마는 21살 때 저를 낳았습니다. 그 당시 우리 엄마는 언론인이 되고 싶어서 저널리즘을 공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태어났기 때문에 대학을 다 마칠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1년 후에 경영학을 공부한 다음 농학을 공부했습니다. 저는 4살 때 학교에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항상 친구들보다 어립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자연을 좋아하고 여러 언어를 말하고 싶었습니다. 지금까지 4가지 언어를 말할 줄 압니다. 스페인어와 과라니어, 영어와 카탈루냐어입니다. 미래에 저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이나 애니멀 플래닛 같은 회사에 취직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는 어머니가 나를 위해 해주신 모든 것을 어머니께 바치고 자랑스럽게 꼭 만들 것입니다.

엑소

저는 한국의 음악그룹인 엑소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2014년부터 2015년까지 3명의 엑소 멤버가 SM엔터테이먼트에 고소를 했습니다. 우이판은 2014년 5월 10일 SM엔터테이먼트를 고소했습니다. 그래서 엑소를 떠났습니다. 우이판은 마음이 아팠습니다. 건강도 안 좋아졌습니다. 그래서 중국으로 다시 돌아갔습니다. 루한은 2014년 10월 10일에 SM 엔터테이먼트를 고소했습니다. 루한은 허리하고 다리가 아팠습니다. 그래서 중국으로 가서 병원에 갔습니다. 2015년 8월 24일에 황쯔타오는 SM 엔터테이먼트를 고소했습니다. 하지만 SM 엔터테이먼트도 황쯔타오를 고소했습니다. 황쯔타오는 콘서트에서 다리를 다쳤습니다. 황쯔타오 아버지가 한국으로 가서 황쯔타오를 데리고 중국으로 돌아갔습니다. 2017년 우이판과 루한은 고소에서 졌습니다. 하지만 다음 해에 황쯔타오는 고소에서 이겼습니다.

한국과 파라과이

저는 여러분께 파라과이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라과이는 한국보다 훨씬 더 큰 나라입니다. 파라과이는 매우 아름다운 장소가 많이 있으며 외국 사람들이 많이 옵니다. 나무도 많이 있고 강도 많이 있습니다. 제 고향에서는 낚시를 할 수 있지만 저는 낚시할 줄 모릅니다. 그리고 식당이나 거리에서 치파를 많이 팔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타고 아이스크림을 자주 먹습니다. 파라과이에는 한국 사람이 많이 옵니다. 한국 사람들이 살고 일하고 학생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칩니다. 우리 ise선생님들은 좋은 선생님들입니다. 파라과이에 한국 학교 하나 있지만 많은 파라과이 학교에서 한국어를 가르칩니다. 그래서 파라과이 학생이 한국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