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교실

TOPIK 읽기 연습 문제 - 남대문시장

by ☆★○☆★ 2020. 10. 7.

차례

  • 남대문시장

 

[1~4] 다음 글을 읽고 질문에 답하십시오.

 

서울에는 시장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남대문 시장이 제일 크다. 남대문 시장은 버스로 갈 수도 있고, 지하철로 갈 수도 있어서 아주 편리하다. 또 남대문 시장에는 가게가 매우 많지만 같은 물건을 파는 상점들이 한 곳에 모여 있기 때문에 사고 싶은 물건을 쉽게 찾고, 또 싸게 살 수 있다. 그래서 남대문 시장은 항상 사람이 많고 복잡하다. 나는 먼저 옷가게를 찾았다. 큰 건물 안에 있는 가게들이 모두 여성용 옷을 팔고 있었다. 그 건물은 지하철역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걸리는 곳에 있었다. 나는 여러 가게를 돌아본 후에 한 가게에서 사고 싶은 옷을 골랐다. 그런데 색깔이랑 디자인은 마음에 들었지만 값이 생각보다 비쌌다. 얼마 전에 시장에서 물건을 살 때 값을 깎아 본 적이 있어서 옷을 파는 아주머니에게 옷값이 좀 비싸다고 말해 보았다. 내가 마음에 들었는지 아주머니는 금방 만원이나 깎아 주었다. 그래서 맘에 드는 옷을 싸게 살 수 있었다. 백화점에서는 가격이 정해져 있어서 옷을 고르기는 쉽지만 값이 비싸도 깎을 수가 없다. 그래서 아직 학생인 나는 시장을 좋아한다.

 

1. 사람들이 남대문 시장에 잘 가는 이유를 두 가지로 써 보세요.

 

2. 남대문 시장의 좋지 않은 점을 써 보세요.

 

3. 다음 중 맞는 말을 고르세요.

  1. 남대문 시장은 교통이 불편하다.

  2. 나는 쇼핑을 아주 만족스럽게 했다.

  3. 나는 처음으로 물건값을 깎아 보았다.

  4. 아주머니는 값을 깎아주려 하지 않았다.

 

4. 백화점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써 보세요.

  • 좋은 점

  • 나쁜 점


▣ 어휘 공부

  • 서울 : 한국의 수도
  • 시장 :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곳
  • 남대문 시장 : 서울에 있는 큰 시장의 이름
  • 버스 BUS
  • 지하철 METRO/SUBWAY
  • 아주 : 매우, 정말, 진짜
  • 편리하다
  • 상점 : 가게
  • 모이다
  • 물건
  • 복잡하다 <=> 간단하다
  • 여성용 : 여자가 입는 옷
  • 걸리다 : 시간이 걸리다
  • 돌아보다 : 구경하다
  • 고르다 = 선택하다
  • 색깔 : COLOR
  • 디자인 : DESIGN
  • 마음에 들다 : 좋다
  • 깎다 DISCOUNT
  • 금방 : 방금, 바로
  • 정하다 = 결정하다, 선택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