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교실

내가 읽은 한국어 좋은 교재 3탄, TOPIK MASTER 중급 실전모의고사

by ☆★○☆★ 2020. 5. 25.



오늘은 정말 괜찮은 토픽(TOPIK) 교재를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한국어를 공부하는 외국인들, TOPIK 시험을 대비하는 학생들 모두에게 필요한 책이 될 것 같습니다.


책표지

책표지가 일반 한국어책과는 다르게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TOPIK 시험을 외국인들이 많이 보기 때문에 편의상 영어로 해 둔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옛날 토픽 유형에 맞춘 토픽 실전모의고사책입니다. 그리고 새 토픽 마스터 책은 새로운 토픽 유형에 맞추어 발간이 되었고 또 중국어와 일본어판도 있으니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제가 굳이 옛날 유형 문제를 소개하는 이유는 아래에 계속 쓰겠습니다.



간단 소개

이 책은 INTERMEDIATE 수준입니다. 한국어를 처음 배우거나 초급인 학생들이 보기에는 너무 어렵습니다. 토픽 2 시험을 보는 학생들이 공부하는 책입니다. MP3도 포함되어 있으니 듣기평가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예스24에 나와 있는 책소개를 잠깐 보겠습니다.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능력시험인 TOPIK 중급을 준비하는 대비서로서 효과적인 시험 전략과 직접 강의하듯 친절한 문제 해설을 번역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최근 기출 문제를 분석하여 문제를 유형별로 제시하고, 문제 유형별 접근 방법과 학습 전략을 담고 있다. 다양한 유형과 10회분의 모의고사 문제를 제공하여 학습자가 철저하고 효과적으로 TOPIK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의 가장 장점은 풍부한 실전문제입니다. 이것만큼 강력한 공부도 없습니다.




목차 1 

목차 2 


이 책의 최대 장점으로 뽑고 싶은 것은 문제에 대한 아주 상세한 설명들입니다. 단순히 정답만 제시하는 것이 아니고 단어부터 왜 문제의 답이 그렇게 되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왜 이 책을 추천하는가

이 책의 실전모의고사는 토픽의 옛날 문제 유형을 위해서 만들어졌다. 유형이 바뀌었으니 이 책이 필요 없다고 느낄 수 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옛날 문제 유형에는 문법 문제가 있는데 이것은 문법 공부에 꼭 필요한 연습입니다. 문법을 공부하는데 이만한 연습이 없습니다. 이 책에 나온 문법 실전문제만 끝까지 공부해도 한국어 실력이 많이 향상될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